[2013학년도 정시모집]연세대 원주캠퍼스
[2013학년도 정시모집]연세대 원주캠퍼스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리더십 캠퍼스’의 비전을 지향하는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설립된 지 34년이 되었으며, 지역 거점 대학으로서 그간 왕성한 활동을 통하여 전국적 규모의 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하버드, 예일, 옥스퍼드 등 세계 명문대학이 도입하고 있는 Residential College(RC)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 발전시켜 소통과 협력의 섬김의 리더십과 지성과 덕성, 영성이 조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전인교육의 장으로서 새로운 명문형 교육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그 성과는 입학성적의 괄목할 만한 상승과 함께 높은 취업률과 대학원 진학률 등의 통계에서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슴 따뜻한 글로벌 엘리트 양성’을 교육목표로 연세 글로벌 엘리트 관리시스템의 ‘멘토교수제’와 ‘경력관리포인트제’를 통하여 “섬기는 리더십(Servant Leadership), 탁월한 능력(Superior Competence), 창조적 도전정신(Creative Challenge)을 가진 연세인” 양성을 구체화 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멘토교수제’란 재학기간은 물론 졸업 후 까지 학업, 진로, 취업 등 생애 전반에 걸쳐 교수가 사랑과 헌신으로 제자와 평생사제동행커뮤니티 관계를 지속하는 멘토링 교육시스템을 말하며, ‘경력관리포인트제’란 학생들의 경력을 섬기는 리더십, 탁월한 능력, 창조적 도전정신 세 가지 영역으로 관리하여 활동참여 및 성과에 따라 인증포인트(CP: Certification Point)와 장학포인트(SP: Scholarship Point)를 부여하여 장학금 수혜, 국내외 체험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최첨단의 교육시설과 최고의 복지시설로 재학생 전원이 쾌적한 환경에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2001년에는 기숙사를 포함한 국내 최고 수준의 학생복지타운을 조성하였으며, 2003년에는 각종 실내 경기장뿐만 아니라 실내수영장까지 갖춘 연세스포츠센터를 건립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첨단실험강의동과 대학교회, 행정서비스동 그리고 신축기숙사인 청연학사가 2009년 4월에 완공된 바 있습니다. 현재 신입생 전원이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고 재학생 95% 이상이 생활할 수 있어 국내 대학 중 최고 규모의 기숙사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기숙사 입사를 원하는 모든 학생들이 입사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Boarding Campus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학생활동 공간, 노천극장 등 후생복지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와 첨단실험강의동 증축 등에 200억 원에 이르는 재원을 투입하여 재학생뿐만 아니라 이번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최고의 교육 시설에서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세심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세 원주캠퍼스는 지난 34년 간, 시대의 맨 앞에 서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왔습니다. 연세 원주캠퍼스는 교육중심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첨단분야 특성화 교육환경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먼 앞날을 준비하고 철저히 계획하는 것, 연세 원주캠퍼스가 지금까지 걸어왔고 걸어가고자 하는 길입니다. 연세 원주캠퍼스는 백년대계를 통해 교육과 연구, 사회봉사의 가치를 실현하며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연세 원주캠퍼스에 입학하게 되면 여러분은 평생의 스승과 선배 그리고 후배를 만날 것입니다. 새로운 세계, 품격이 넘치는 멋진 문화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진리를 깨닫고 진정한 자유를 얻을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로 성장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아름다운 연세의 교정에서 기쁨으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일반전형 「가」군과 「나」군 각각 50%씩 분할 모집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일반전형에 「가」군과 「나」군에서 각각 50%씩 분할 모집한다. 또한 「나」군 디자인예술학부 실기전형, 「나」군 동아시아국제학부 전형(수시모집 결원 선발) 그리고 「가」군 기회균등 특별전형(전문계, 농어촌, 특수교육대상자, 연세한마음, 새터민)으로 구분하여 선발한다. 주요 전형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예체능계 모집단위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모집인원의 70%를 수능성적 100%로 우선선발하고, 나머지 30%는 수능 50%와 학생부 50%(출석 5%, 봉사 5% 포함)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둘째, 자연계열 수능(수리(가)또는(나), 과학탐구) 응시자가 인문사회계열 모집단위에 응시할 수 있다. 셋째, 「나」군 디자인예술학부 실기전형은 작년과 달리 실기시험을 ‘발상과 표현’과 ‘사고의 전환’ 두 종목으로 실시하며 종목별 지원자 수에 비례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또한 전형방법도 작년과 달리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수능성적 400점(언어 200점, 외국어 200점)과 실기시험 400점을 합한 800점 만점으로 선발한다. 넷째, 모집단위별 수능 필수 응시영역 및 환산성적 산출방법은 작년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그리고 탐구영역은 작년과 같이 상위 2과목을 반영한다. 단 의예과를 지원하는 학생은 과학탐구의 물리, 화학 중 한 과목을 반드시 응시했어야 한다. 또한 인문사회계열의 탐구영역 2과목 반영에 있어서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필수 응시영역은 아니지만 응시하였을 경우 상위 2과목 반영에 포함하도록 했다. 다섯째, 수능성적은 표준점수를 반영하며 탐구영역이나 인문계열의 수리(가), 제2외국어/한문영역은 수능 백분위를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산출한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여섯째, 학생부 성적은 학년, 학기, 이수단위 구분 없이 반영교과 영역별 성적순으로 각각 3과목 이내, 최대 12과목의 성적을 9등급으로 등급화하여 점수화한 등급변환점수를 반영하며, 출석 및 봉사 등 비교과영역 반영도 9등급으로 등급화하여 점수를 부여한 등급변환점수를 반영한다.

정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안내에 게재된 2013학년도 정시모집 요강을 참고하기 바란다. 원서접수는 12월 24일부터 26일 17시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접수한다. 「나」군 디자인예술학부 실기시험은 2013년 1월 16일에 실시하며, 「나」군 동아시아국제학부 전형 면접시험은 2013년 1월 18일에 실시한다. 수능 우선선발 합격자는 2012년 12월 31일에, 다른 전형의 합격자는 2013년 2월 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