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해외 연수 부럽지 않은 '국내 연수 프로그램' 열어
창원대, 해외 연수 부럽지 않은 '국내 연수 프로그램' 열어
  • 대학저널
  • 승인 2010.07.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학생 전원 숙식비, 수강료, 교재비 모두 무료


막을 내린 ‘CNU English Village(창원대학교 하계 합숙형 외국어 집중연수)’가 참가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창원대(총장 박성호)는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8일 부터 7월 23일 까지 4주 동안 교내에서 합숙형 어학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영어, 불어, 독일어 과정에 총 110명의 재학생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원대는 학생들이 숙식비, 수강료, 교재비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지원책을 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창원대에 따르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수준별 반편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한다. 반편성은 원어민 강사와의 1:1 말하기시험과 전화말하기시험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평가로 이루어졌다.

영어의 경우 수준별로 8개의 반으로 세분화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보강시켜주는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였다. 오전에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과목을 수업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오후에는 원어 그룹 프로젝트 활동이 이루어졌다.

한편, 창원대 어학교육원은 이 프로그램 이외에도 'CNU TOEIC 향상프로그램‘, 'CNU 회화 향상프로그램’ 및 'EBS 동영상 강좌 지원 프로그램’등을 시행할 계획이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외국어 특별 강좌, 잉글리쉬 라운지(English Lounge), 어린이 영어집중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