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강원대-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9.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메타버스 산업 발전계획 수립…디지털 신산업 전문인력 양성·콘텐츠 개발 협력 추진
김헌영(왼쪽 두번째) 강원대 총장과 춘천시, 강원대 관계자들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강원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강원대학교는 28일 춘천시와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는 김헌영 강원대 총장과 이재수 춘천시장,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 등 관련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메타버스 산업의 국내외 시장 동향과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연구용역은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춘천시가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2년 8월 최종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강원대는 메타버스 기획위원회를 중심으로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 실현을 위한 비전 및 목표 제시 ▲디지털 뉴딜 2.0과 연계한 춘천시 디지털 신산업 발전 전략 제시 ▲비전 및 목표 실현을 위한 계획과제 제시, 핵심이슈 도출 등의 세부 과제를 수행한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의 세계에서 다양한 산업과 기술이 융합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 먹거리 산업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며 “춘천시가 보유하고 있는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 관광자원에 메타버스 기술이 활용된다면, 시너지 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이번 연구용역 수행을 통해 춘천시의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경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춘천시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