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 메타버스 활용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 메타버스 활용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9.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가 개최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강남대 제공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가 개최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강남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진로취창업센터가 27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진로취창업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동아리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동아리를 통해 창업 과정을 경험하고 아이템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반창업 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 등을 선정하여 멘토링 활동과 함께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1학기 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학생들의 접근성과 소통에 대한 문제점이 도출됨에 따라 진로취창업센터는 이를 보완하고자 2학기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기로 했다.

메타버스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은 창업동아리 구성원 전원이 함께 모여 창업아이템을 공유하고 운영사항을 전달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은 “서로의 아이템을 소개하고 아이템에 대한 의견과 창업 지원에 대한 정보 등을 활발히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뜻깊었다”고 밝혔다.

진로취창업센터는 창업동아리 운영뿐 아니라 청년CEO 창업과정을 공유하는 창업콘서트 프로그램도 메타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참여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운영방법을 고려할 계획이다.

이상호 진로취창업센터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함께 접목된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