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도구박물관,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 연다
아주대 도구박물관,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 연다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조들이 사용한 다양한 전통 도구 VR로 감상할 수 있어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아주대학교는 도구박물관이 오는 10월 5일부터 연말까지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전)’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연다고 27일 밝혔다.

아주대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경기도 지역 문화예술 플랫폼 사업으로, 수원시의 지원을 받아 마련되는 특별전시다.

전시회에서는 조선시대 선조들이 집 안팎에서 사용했던 생활 속 전통도구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해 온라인이지만 실제 전시장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으로 자세히 유물들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는 조선시대 후기를 배경으로 대목장을 꿈꾸는 소목장의 손자 ‘도목기’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도목기의 가족과 마을의 시전사람들이 사용하는 도구들을 장소별로 나눠 전시하고, 각 장소에서 사용되는 도구들의 쓰임을 살펴보는 것이 관람 포인트다.

관람객들은 전시 관람 후 VR전시장에 태그된 도구박물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게임과 팝 퀴즈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전시 개막식은 오는 10월 5일 온라인으로 열리며, 개막식과 특별전 참여를 위한 자세한 정보는 아주대 도구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ajo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