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A등급 획득
가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A등급 획득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교육프로그램 지속 발전시켜 첨단산업 이끌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
가천대 전경. 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 전경. 사진=가천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1유형에서 최고 등급인 'A' 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가천대에 따르면 신입생 대상 비대면 NTree(엔트리)캠프, 프로젝트유연학기제 등 교육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해보기, 되어보기’ 경험중심 교육을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입생 대상 NTree캠프는 무박 2일 동안 몰입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3년간 9259명이 참여했으며 실종아동찾기 앱 개발, 오픈소스 컴퓨팅 플랫폼 아두이노를 활용한 코로나 팬데믹 대비 스마트 제품 만들기 등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프로젝트유연학기제는 3학년 2학기 전체 16주 중 4주간 팀프로젝트에 몰두하는 방식으로 3625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제조창업, 산학 프로젝트, 예술 창작 등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기업가정신, 전공실무역량 등을 키웠다.

이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다양한 프로젝트와 지원기구를 설치하고 교육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교육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첨단산업을 이끌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