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도전정신·추진력·열정 갖춘 글로벌 리더 육성
대림대, 도전정신·추진력·열정 갖춘 글로벌 리더 육성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9.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글로벌 리더스 챌린지’ 시행
2021 글로벌 리더스 챌린지 메인 이미지. 사진=대림대 제공
2021 글로벌 리더스 챌린지 메인 이미지. 사진=대림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국제교류원이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2021 글로벌 리더스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림대에 따르면 ‘글로벌 리더스 챌린지’는 도전정신, 추진력, 열정을 두루 갖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학생들은 팀을 이뤄 직접 챌린지 주제와 계획을 수립하고 동계방학 기간 중 해외 국제기구, 공공기관, 글로벌 기업, 대학 등을 방문해 탐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완료자들에 한해 참가 가능하며,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으로 입국 가능한 국가들을 중심으로 챌린지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류심사, 영상 제안서 심사와 최종 면접심사를 거쳐 총 8개팀 32명의 참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리더스 챌린지는 영어토론대회와 해외 탐구활동으로 구성했다. 챌린지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체험적 국제 감각과 외국어 역량, 사고력 강화를 위한 사전 수행 프로그램으로 영상 제안서 제작 발표, 영어토론대회 참여가 첫 번째 도전과제로 제시된다.

또한 해외탐구 활동기간 동안 참가학생들은 대림대 글로벌 홍보대사로 임명돼 조별 과제수행과 동시에 대외적 학교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챌린지활동 기간 중 소요되는 교육비와 탐구활동에 소요되는 일정 비용은 대림대에서 1인 최대 200만원까지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조지연 국제교류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도전하는 참가자들의 열의를 응원한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인생에서 마주할 수많은 도전의 순간에 주저하지 않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