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비대면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 실시
서울과기대, 비대면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 실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9.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예정자 중 미국 인턴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 대상…최대 300만원 지원
서울과기대 전경. 사진=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기대 전경. 사진=서울과기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9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2021년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2월 졸업하는 졸업예정자 중 미국 인턴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해외취업 프로그램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장학금은 출국을 위해 필요한 수속비 중 일부이며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과기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국 코로나19 상황, 비자발급 과정, 취업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신청한 학생은 미국 내 한상기업에서 채용중인 직무에 Resume를 제출한 뒤 면접을 통과하면 채용이 결정된다. 한상기업은 해외 동포기업으로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인기업이다.

변재원 대학일자리지원단 취업본부장은 “이번 해외취업 프로그램은 미국 한상기업에서 인턴을 경험함으로써 직무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이라며 “2022년 1월에는 서울과기대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의 장학금 혜택을 지원받고, 미국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취업본부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식스시그마 등 자격증 취득 과정, NCS 및 직무적성검사 모의테스트 등 2학기에도 취업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