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학부생, ‘AI 신뢰성 분석에 관한 연구’로 SCIE급 논문 게재
호서대 학부생, ‘AI 신뢰성 분석에 관한 연구’로 SCIE급 논문 게재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8.0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신뢰성 분석에 관한 연구’ 논문 저자인 호서대 컴퓨터공학부 김홍비, 이용수, 이은규씨(왼쪽부터). 사진=호서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호서대학교는 AI융합대학 컴퓨터공학부 학부생의 ‘AI 신뢰성 분석에 관한 연구’ 논문이 지난 1일 SCIE(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저명 학술지인 IEEE Access에 게재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컴퓨터공학부 김홍비씨가 제1저자로, 이용수·이은규씨가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교신저자인 이태진 교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침해공격 대응 뿐 아니라 산업현장에서 AI의 실질적 활용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성과는 샌즈랩과 호서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산학연의 협력으로 추진한 SW중심대학사업 산학협력 프로젝트 연구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호서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SW중심대학사업을 올해 3년째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 분야에서는 현장실무형 AI·SW인재양성을 목표로 산학공동프로젝트, AI-DesignLab, 캡스톤디자인, H-SCOPE 등 다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모든 학생은 반드시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졸업전에 이수해야 한다.

호서대는 이같은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인턴과 산학프로젝트 수행회사로의 취업, 전국 규모 경진대회 수상, 국내외 논문게재 등 크고 작은 성과를 내고 있다.

선복근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학의 SW교육혁신은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이며, 그간의 성과와 더불어 앞으로도 기업 수요에 맞춘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