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조연희 밝은미래진로지원센터 이사장으로부터 발전기금 기탁받아
영남대, 조연희 밝은미래진로지원센터 이사장으로부터 발전기금 기탁받아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8.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으로부터 받은 것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발전기금 기탁"
조연희(왼쪽에서 세 번째) 밝은미래진로지원센터 이사장이 지난 4일 영남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최외출(왼쪽에서 두 번째) 영남대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남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조연희 밝은미래진로지원센터 이사장이 대학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조 이사장은 영남대 가정관리학과 졸업생으로, 오는 8월 영남대 대학원 지역및복지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할 예정이다. 현재 영남대 대학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석박사통합과정에 재학 중이며, 또 하나의 학위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조 이사장은 “40여 년 전 학부생으로 영남대와 처음 인연을 맺은 후 대학원에서 다양한 학문을 전공하며 영남대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그동안 대학으로부터 받은 것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고, 기회가 되는대로 모교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외출 총장은 “나이를 잊고 꾸준히 배움을 실천하고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며 사회활동도 열심히 하시는 조 이사장님이 존경스럽다”며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기탁해주신 발전기금을 꼭 필요한데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