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전국 교사 대상 대입지도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실시
인하대, 전국 교사 대상 대입지도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실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8.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변화에 따른 2022학년도 대입 지도방안 연수
대학별 전형분석, 인하대 입시결과·전형 안내 등 진행
인하대 본관 전경. 사진=인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입 정보 취득에 어려움이 있는 진학담당 교사를 위해 대입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연수는 2022학년도 변화하는 대입에 따른 대응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인하대 입시 결과와 전형 안내, 대입 변화에 따른 수시모집 지원전략, 수시모집 전형 분석과 진학지도 방안, 자기소개서 지도 방안 등에 대해 안내한다. 강사진은 인하대 입학사정관과 고교 교사 등 입시전문가로 구성했다.

연수는 인하대 입학처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실시되며, 오는 10일 오전 10시~오후 5시 진행된다.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는 오는 6일 오후 3시까지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inha.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교사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연수 강의자료집을 개별 택배발송할 계획이다.

김현정 인하대 입학처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진학지도를 위해 물심양면 힘쓰고 있는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연수를 준비했다”며 “인하대 입시결과와 전형 안내, 대학별 전형분석, 자기소개서 지도법 등의 프로그램은 수험생을 지도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