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AI·SW 문화생태계 구축한다…부산대 SW교육센터 교육의 장 제공
부산 AI·SW 문화생태계 구축한다…부산대 SW교육센터 교육의 장 제공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8.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가족캠프, 코딩경진대회, 해카톤대회 등 부울경 참가자 모집 중
AI·SW 교육, 알고리즘 문제 해결, AI융합 프로젝트 등 미래인재 육성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SW)교육센터가 부산지역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문화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부산대 SW교육센터는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부·울·경 지역 학생과 교사, 학부모, 일반인을 위한 SW가족캠프와 코딩경진대회, 해카톤대회 등 다양한 AI·SW 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SW가족캠프는 초등 교육과정에 포함된 AI·SW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자녀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소통하는 체험형 AI·SW 무료 교육으로 오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열린다.

교육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팀들이 마이크로비트 또는 엔트리 AI 프로젝트형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W교육센터는 부산대와 동명대, 동서대 등 부산지역 SW중심대학협의회와 2021 부산코딩경진대회와 제 6회 부산ICT융합 해카톤 대회를 각각 8월과 9월에 연다.

2021 부산코딩경진대회는 동남권 지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열린다. 참가자들은 대회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알고리즘 해결 방식을 통해 스스로 풀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최근 삼성과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기업들이 코딩테스트로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추세를 반영해 코딩테스트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이다. 참가자 자신의 역량과 수준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입시와 취업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회다. 오는 9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고 있다.

제6회 부산ICT융합 해카톤 대회는 9월 11일부터 이틀간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열린다. 예비창업자와 학생 등 동남권 지역 SW 인재가 AI+X(AI융합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다양한 영역에서 AI 기술과 다른 분야의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한다.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염근혁 SW교육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SW와 AI 산업을 선도하는 SW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지역 사회와 함께 체계적인 SW교육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왔다”며 “지역 사회의 AI·SW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캠프 등 다채로운 행사에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