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설명회도 '메타버스'로...순천향대
대입설명회도 '메타버스'로...순천향대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8.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 주요 변경사항·전형별 안내사항 동영상 통해 안내
음성채팅 통해 궁금한 사항 문의할 수 있어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이뤄지는 2022학년도 순천향대 입시설명회 모습. 자료=순천향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신입생 모집 입시설명회를 메타버스 방식의 가상공간에서 한다고 2일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메타버스 입시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들은 SK텔레콤의 혼합현실 플랫폼 ‘ifland’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한 후 2022학년도 순천향대 입시설명회 방에 입장할 수 있다.

순천향대 메타버스 입시설명회는 대학 대운동장과 똑같은 메타버스 맵에서 대형 전광판을 통해 2022학년도 입시의 주요 변경사항과 전형별 안내사항 등을 동영상을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은 음성채팅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입학처에서 해당사항에 대해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모집단위별 학과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3월 SK텔레콤과 점프VR 플랫폼을 활용해 메타버스 방식의 가상공간 입학식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방식의 입학설명회가 축소 또는 취소되는 상황에서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활용해 입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순천향대 입학관리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입학설명회 개최가 어려운 현실에서 수험생들의 편의를 고려하고, 입시정보를 생생하고 재미있게 제공해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메타버스 입시설명회를 계획하게 됐다”며 “수시모집 입학원서 접수가 마무리되는 9월 초까지 고등학교별 입시설명회 신청을 접수받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