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BMW 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선발’ 전국 최다합격자 배출
아주자동차대, BMW 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선발’ 전국 최다합격자 배출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명 합격…4년 연속 전국 최다
아주자동차대 학생들이 특강이 끝난 후 장성택 BMW 코리아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주자동차대 제공
아주자동차대 학생들이 특강이 끝난 후 장성택 BMW 코리아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주자동차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은 2021년 BMW그룹 코리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선발에서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 중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주자동차대에 따르면 지난 22일 BMW 그룹 코리아가 발표한 ‘2021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아주자동차대 졸업예정자는 전체 합격자 134명 중 33명이 합격했다. 이는 전체 합격자 중 25%에 해당하는 수치다. 아주자동차대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으로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BMW그룹 코리아는 매년 7월 전국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테크니션과 어드바이저를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교육생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BMW코리아의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교육을 마치고 졸업과 동시에 3월 정규직으로 발령된다.

합격자들은 내년 2월까지 OJT와 인턴십을 마친 후에 2022년 3월부터 BMW Korea와 산하 딜러사의 정규직으로 발령받아 근무한다.

최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수입차 시장에서 그동안 가장 많은 수입차를 판매한 BMW는 AS와 서비스 개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자동차 기술 전문인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민선기 취업지원센터장은 “아주자동차대 합격자 33명은 BMW 그룹 코리아 2021년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최종 합격자 17명을 배출해 두 번째 많은 합격자를 낸 수도권 모 대학의 2배에 이른다”며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정비와 서비스, 관리에 필요한 전문인력 확보에 나서고 있는 만큼 우리 대학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키워 세계적인 회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