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 주목
서울사이버대,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 주목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7.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학사학위 취득 장점…2학년 편입학은 2.5년만에 졸업 가능
38개 학과,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가 학생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도입한 선택형 맞춤학기 1년 4학기제가 빠른 학사 취득이 필요한 학생, 특히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편입학을 준비하는 편입학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선택형 맞춤학기 1년 4학기제는 졸업 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학제로, 빠른 졸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학생의 상황에 따라 졸업을 늦출 수도 있다.

빠른 졸업을 원하는 학생은 신입생은 3년과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과 2년 중 자신에게 맞는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2학년 편입학은 2.5년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학점취득 방식은 필수인 일반 학기와 방학기간 중 선택적으로 6주 동안 집중학기를 더하는 방식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선택형 맞춤 학기시스템을 이용하는 학생들도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과 신·편입생들 간의 교류를 만들어 신·편입생들이 낯선 학교 생활에 빠르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학생들에게 각각의 지도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해 학업마다 주기 별로 1대 1 밀착 학사관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서울사이버대는 국내 사이버대 중 교내 장학금액 1위(2020년 대학공시 기준)로 주부와 직장인, 개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용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며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지원이 많은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또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해 취득한 학점이 35학점 이상인 자 및 기타 법령에 의해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다.

또한 외국의 4년제 대학 학생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4분의 1 이상을 취득했거나 외국의 2, 3년제 전문대학 졸업자로 준학사학위를 소지한 사람도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현재 올해 신설된 뷰티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비롯해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등 사이버대학 중 최다인 38개 학과(전공) 신·편입학 학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입학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등기우편을 발송하지 않고도 입학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즉시 제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