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강의 수강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교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대학 교육을 받고 일반대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2021학년도 2학기 2차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9개 학부·학과다.

이번 2차 모집에는 정원 내 일반전형 2학년 편입학을 비롯해 산업체 위탁, 군 위탁, 교포와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과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을 선발한다.

1차 모집에서 높은 지원율을 보였던 일반전형 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과 정원 외 학사편입,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신입학에서는 별도 추가 모집을 하지 않는다.

사이버한국외대 학생 모집에는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으로 학년별(2학년·3학년)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추가 모집 마감일인 오는 8월 18일 오후 9시까지 PC나 모바일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cufs.ac.kr)에서 온라인으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의 학습 환경과 학업 목표에 맞는 개인 맞춤형 학습설계가 가능하도록 집중학기제도나 조기졸업 혹은 최저수강학점제도와 재학연한 제한 폐지 등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 처장은 이어 “또한 교과목별 배정된 전공 분야의 석·박사급 튜터가 학습 지원과 진도관리에 도움을 주는 튜터제도나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업을 지원하는 상담지도교수제, 연중무휴 24시간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직업과 나이, 학습여건 등을 감안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1년 이상 장기실업자나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을 비롯해 국내외 직장인, 산업체와 군 위탁생, 전업주부, 다문화 가정이나 새터민 등에게 폭넓은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이같은 교내 장학금과 사이버대학교 입학생·재학생이면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해 중복 수혜를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580),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입학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