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국립특수교육원과 특수교육 연수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공주대, 국립특수교육원과 특수교육 연수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7.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 연수 인프라 구축, 특수교육 정책·수요에 맞는 연수과정 협력
원성수(왼쪽) 공주대 총장과 이한우 국립특수교육원장과 27일 특수교육 연수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공주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국립특수교육원과 특수교육 연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주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연수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과 연수 콘텐츠 공유, 강사풀 공유 등에 협력해 특수교육 연수 인프라 구축과 특수교육 정책 및 수요에 걸맞는 연수과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과 연수방법 개발 및 연수 콘텐츠 공유, 특수교육 연수 인프라 확대, 교육정책 및 연수 수요에 맞춘 연수과정 개발과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의 인사 교류 등 특수교육 연수 운영과 발전을 위해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 “공주대는 오는 2023년까지 건립 예정인 직업중점 특수목적 특수학교를 옥룡캠퍼스에 건립 추진하고 있고, 특수교육종합연수원이 전국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1정 자격연수를 유·초·중 모두 성공적으로 준비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특수교육의 핵심기관인 국립특수교육원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특수교육의 새로운 10년을 대비하는데 새로운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