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고령친화산업 전문인력 취·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청운대, 고령친화산업 전문인력 취·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7.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통한 인재양성 과정
청운대 인천캠퍼스 본관 전경. 사진=청운대 제공
청운대 인천캠퍼스 본관 전경. 사진=청운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청운대학교는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가 오는 8월 6일까지 ‘고령친화산업 DX Fomula(취·창업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운대 인천캠퍼스에서 8월 17일부터 총 5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고령친화산업의 디지털 전환기술에 관심을 두고 취업과 창업을 준비중인 이들을 위한 ‘취·창업 교육’에 중점을 둔다. 

정부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뿐 아니라 인턴십을 통해 고령친화산업 동향 파악과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사용성평가’ 자격과정을 동시에 운영해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산업현장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현재 기업 재직자와 CEO의 디지털 기술경영 기반을 위한 ‘기술경영(MOT) 교육’과 부산지역 맞춤형 고령친화형 제품의 표준화, 인·허가 방안을 교육하는 ‘표준화, 인·허가 교육’이 각각 인천과 부산에서 운영되고 있다.

사업 책임을 맡은 문명국 글로벌경영학과 교수(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장)는 “고령친화산업은 고령화 시대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증대되는 산업"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적인 디지털 혁신 역량 기술에 고령친화산업 마인드를 적용하면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사업단 홈페이지(http://cwsenior.modoo.a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