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K-MOOC 블루리본 강좌 선정
인하공전, K-MOOC 블루리본 강좌 선정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7.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우용·이선우 교수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
인하공전 본관 전경. 사진=인하공전 제공
인하공전 본관 전경. 사진=인하공전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에서 운영 중인 엄우용·이선우 교수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이 블루리본 강좌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인하공전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블루리본 강좌는 K-MOOC 운영위원회가 2020년 운영 강좌 중 정성적, 정량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한 우수 강좌로, 총 15개교 30개 강좌가 선정됐다.

이 중 인하공전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은 이공계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반도체의 기본 물성, 캐리어 운동, 반도체 기본 공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좌로, 지난 2020년 K-MOOC에 신규 등록됐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7년부터 전문대학 최초로 K-MOOC 강좌를 등록해 왔으며, 현재 6개의 K-MOOC 강좌와 1개의 학점은행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하공전은 2011년부터 디지털콘텐츠를 개발해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확대돼 있는 시기에 다양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해 학업에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K-MOOC에 선정될 수 있는 강좌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