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베트남 하노이국제대, “국제교류 네트워크 확대로 ‘글로벌 인재 양성’”
신성대-베트남 하노이국제대, “국제교류 네트워크 확대로 ‘글로벌 인재 양성’”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7.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어학연수과정, 학부입학과정, 교환학생과정 등 운영 합의
신성대와 베트남 하노이국제대학 관계자들이 지난 22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신성대 제공
신성대와 베트남 하노이국제대학 관계자들이 지난 22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성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베트남 하노이국제대학교(HIC)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성대에 따르면 학술교류 협정은 양 대학이 국제교류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글로벌 교류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 대학은 교류협력 실무 회의를 통해 한국어 어학연수과정과 학부입학과정, 교환학생과정, ‘1+2’, ‘1+1+2’ 국제과정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유영창 신성대 부총장은 “이번 협정을 계기로 양 대학 간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해 인적 가치를 공유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교육 파트너가 돼 국제적 인재 양성의 성과를 이루고 세계 속에 한국과 베트남을 알리는 선도대학으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상회 하노이국제대 부총장은 “미국과 캐나다 등 여러 외국 대학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양 대학의 우수한 학생을 교류함으로써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제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노이국제대는 지난 2012년 설립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20개 학과와 우수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베트남 국내외에 양질의 인적 자원을 교육, 공급하고 있는 신흥 명문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