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2022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연다
성균관대, 2022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연다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23 09: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입시결과, 논술·자기소개서 특강, 합격자 사례 등 제공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 전경. 사진=성균관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오는 8월 14일 수험생과 학부모, 진로진학지도 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화상회의 매체와 성균관대 유튜브 계정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성균관대는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에서 수시모집 전형분석과 전년도 입시결과, 실질경쟁률 자료, 논술 대비법, 자기소개서 특강, 합격자 사례 공개, 수시 지원전략 등 9월 수시모집 지원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김윤배 성균관대 입학처장은 “2022학년도는 정시모집 인원 확대와 학생부교과전형 신설 등의 요인에 따라 신중한 수시 지원이 요구된다”며 “수험생과 학부모, 진로진학지도 교사를 대상으로 수시모집에 대한 정확한 전형계획 안내를 통해 지원에 대한 고민을 최소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성균관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skku.edu)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7-23 20:43:32
성균관에 대자를 더 붙여 성균관대를 설립(복구설립형식임)키로 결의하여, 성균관장이 성균관대신 성균관대를 미군정에 등록하여 국사로 가르치는성균관의 유일무이 최고대학자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성균관대로 정통을 승계하기로 하자, 미군정이 향교재단의 재산으로 성균관대 재정에 기여토록 하는 법을 추가로 만들어 주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때 대통령령으로 시작된 한국민족문화대백과발행으로 행정법상 조선 성균관 승계를 추가로 법제화한것. 성대 6백주년 행사때는 대통령.국무총리.교육부 장관 참석하였습니다.

윤진한 2021-07-23 20:42:52
베이징대로 승계됨), 그리고 서양 최초의 대학인 볼로냐.파리대학의 세계사 자격은 베이징대와 성균관대에 아주 중요합니다. 세계사의 중국 황하문명, 세계종교 유교, 세계 4대 발명품으로 교육되는 중국의 종이.화약.나침판,인쇄술도 중요합니다. 학교교육 전분야에 걸쳐 근대세계의 지배세력이던 서유럽 학자들의 이론으로 이루어진 학교교육(신학.법학.의학및 역사.철학과 고교때의 수학, 세계사, 사회문화, 국토지리.세계지리,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음악.미술등)은 유교경전이나 가톨릭 경전과 함께 세계인의 만국공통어입니다. 성균관대는 일본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항복한 후, 미군정당시 성균관을 복구시키기로 법을 발효하여, 임시정부 요인들(고문:이승만.김구선생, 위원장:김창숙 선생)과 남북유림들이 모여

윤진한 2021-07-23 20:40:41
합격만 시켜주면, 성균관대 유생이 되는게 바람직할것입니다.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대학인 성균관대입니다. 중국의 문화대혁명으로 세계종교 유교가 위기에 있지만, 유교의 세계종교 자격이 있는 세계사를 반영해야 하기때문에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된 예수회(귀족출신 이나시오 사제가 설립한 예수회는 교황청의 실세로 세계적으로 교황윤허대학은 별로 없음)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국사 성균관 자격가진 성균관대[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다음의 Royal대로 성균관대 출신인 필자(윤진한, 문필가.유학자.사상가)의 사상이며, 유교와 세계종교 가톨릭의 역사적 자격을 바탕으로 공존하고자 합니다. 세계사의 오랜전통의 대학들인 중국 태학(세계 최초의 대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과 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