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문성 향상…경희사이버대 다양한 기획‧특강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문성 향상…경희사이버대 다양한 기획‧특강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경영학과, 온라인 간담회·특강 등 마련
온라인 특강 외 참관 수업‧온라인 토론회 등 프로그램도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온라인 특강 ‘드라마의 로그라인과 기획안’을 진행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온라인으로 진행된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의 특강 ‘드라마의 로그라인과 기획안’ 모습.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최근 ‘드라마의 로그라인과 기획안’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JTBC 책임 프로듀서 출신인 오환민 더그레이트쇼 대표 진행으로 문화예술경영학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 대표는 드라마의 6대 요소인 플롯, 등장인물, 언어, 주제, 음악, 스펙터클의 특징에 대해 설명한 뒤 “플롯을 구성할 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육하원칙에 따라 기승전결로 정리한다면 더욱 심플하고 선명하게 보일 수 있다”며 “작품을 제작할 때 중요한 ‘나’만의 관점을 갖기 위해서는 드라마를 많이 시청하고 텍스트를 계속 써보며 느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 후에는 전한호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진행으로 질의응답 시간도 열렸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이번 온라인 특강 이외에도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비대면 시대 동네, 예술로 버티기’, ‘코로나 시대 공연예술 버티기’, ‘온라인 독서 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문화예술경영학과를 포함해 36개 학부(과)·전공에서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