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육혁신 공유의 장 열려
대학 교육혁신 공유의 장 열려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성과 공유포럼 개최
충북대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성과 공유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제공
21일 열린 충북대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성과 공유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이뤄 온 전공, 교양, 비교과교육의 활성화 및 고도화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대는 21일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성과 공유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공유포럼은 충북대의 전공, 교양, 비교과교육을 위한 프로그램들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각 프로그램의 수혜 대상인 학생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교육과정 혁신, 교수법 혁신, 학습성과의 혁신을 도모하는 성과 공유 및 확산의 장이 마련됐다.

행사는 충북대 개신문화관 1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충북대 김수갑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고, 충북대 교직원과 학생, 대학혁신지원 참여대학 관계자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포럼에 참여했다.

이 날 포럼은 황방연 기획부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수갑 총장의 축사로 막을 열었으며, 본격적인 기조강연과 발표에 앞서 ‘우리가 만드는 비교과프로그램 “우만비”’의 시상식이 이어졌다.

시상식은 우수상 3팀, 최우수상 2팀, 대상 1팀 등 총 6개 팀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으며, 전기공학부 천찬영 씨는 학과, 학년에 무관한 멘토 프로그램을 통한 스트레스 감소와 대학 적응 프로그램인 ‘CBNU Project:I’m Fine’이라는 프로그램을 공모해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 이정미 창의융합교육본부 RC교육센터장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와 전망”, 송해덕 중앙대 다빈치학습혁신원장의 “미래학습자를 위한 학습분석기반 맞춤형 학습 질관리 어떻게 해야하나?” 등의 기조강연과 ▲사회수요를 반영한 창의․융합 전공교육 활성화 ▲학생의 참여와 대학생활의 성공 지원을 위한 비교과 교육 고도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등 3개 주제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의 ACE+(자율역량강화), CK(특성화), CORE(인문역량), WE-UP(여성공학인재), PRIME(산업연계) 등 5개 사업이 하나의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통합·개편된 사업으로, 대학의 자율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