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십 강화 통해 성평등 사회 실현해요”
“여성리더십 강화 통해 성평등 사회 실현해요”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7.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대, 여성리더십 콘텐츠 출품작 온·오프라인 전시회 진행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에서 전시 중인 ‘2021학년도 여성리더십 콘텐츠 공모전’ 우수 작품들. 사진=서울여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여성리더십 향상과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 전시회가 진행된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는 여성리더십 향상을 위해 ‘2021학년도 여성리더십 콘텐츠 공모전’을 갖고, 출품된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플랫폼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학년도 여성리더십 콘텐츠 공모전은 ‘비대면 수업에서의 젠더감수성’, ‘코로나19 시대의 인권의 의미’, ‘여성리더십의 의미’, ‘디지털시대의 여성리더십’, ‘인성교육과 여성리더십’ 등 총 5개의 공모 주제 중 하나를 택해 동영상, 사진, 포스터, 웹툰, 카드뉴스, 자유창작, 표어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개인, 팀 단위 공동작품 총 34개가 출품됐다. 서울여대는 우수 콘텐츠 전시를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여성리더십 인식 제고와 성인지 감수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는 코로나19로 캠퍼스를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50주년기념관에서의 오프라인 전시와 함께 온라인 전시도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 실시간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패들렛(Padlet)에서 이뤄지며, 오는 30일까지 공개된다. 

이병걸 서울여대 교양대학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의 수준이 높아지고, 기발한 아이디어와 구성이 풍부한 콘텐츠가 나오고 있는 것 같다”며 “여성리더십 콘텐츠 공모전이 교내 여성리더십 강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 성평등 사회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소외나 차별이 없는 사회로 나아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서 동영상 콘텐츠 ‘독백’으로 대상을 차지한 임정민씨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성리더십’이라는 주제를 고찰해 볼 수 있었고, 자료를 준비하면서 여성으로서가 아니라 사회 전체와 그 구성원으로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