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심리상담으로 ‘코로나블루’ 극복해요”
“맞춤형 심리상담으로 ‘코로나블루’ 극복해요”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7.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 개인별 ‘맞춤형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코로나블루·백투스쿨블루 극복 도와
영남대는 지난 6월부터 개인별 맞춤형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의 코로나블루·백투스쿨블루 극복을 돕고 있다. 사진은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영남대 학생들. 사진=영남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코로나블루(코로나19+우울감)뿐만 아니라 학교에 돌아왔을 때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불안감인 백투스쿨블루(Back to School+Blue) 극복을 위해 개인별 맞춤형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1일 영남대에 따르면 학생상담센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 원예, 조향 작업 등을 활용한 ‘미술과 향기로 마음 디톡스’라는 소규모 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21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8월 6일까지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전에 경험했던 집단상담과는 달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신선했다’, ‘개인 작업 위주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느끼는 점이 많았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다.

이밖에도 사진·문학·미술 등의 매체를 활용하거나 스트레스 대처, 의사소통 향상, 목표탐색 및 습관형성을 위한 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