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food 한식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 실시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food 한식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 실시
  • 김주원 기자
  • 승인 2021.07.2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학육성사업 통해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맞춤교육 진행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가 지역민을 대상으로 ‘케이푸드(K-food) 한식 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을 진행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대 제공

[대학저널 김주원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케이푸드(K-food) 한식 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공주대에 따르면 외식상품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학과의 자원과 실습실을 개방해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지난 12~20일 공주지역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4회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공주지역의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응용하기 쉬운 조리법, 식재료 관리 등을 배웠으며, 더덕구이, 떡찜, 오이소박이, 물김치 등 공주지역 로컬푸드와 특산물을 이용한 한식반찬을 만드는 실습이 이뤄졌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별 수강 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해 소규모 그룹 맞춤교육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장갑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공주대 외식상품학과는 2019년 국립대학육성사업에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 설문조사로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조리교육과 카페창업교육 등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