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중부대와 지역상생형 혁신비즈대학 구성·운영 위한 업무협약
청운대, 중부대와 지역상생형 혁신비즈대학 구성·운영 위한 업무협약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교과‧비교과 연합교육과정 개설
공유가치 창출형 공유대학 플랫폼협력체 구성
이우종(왼쪽에서 두 번째) 청운대 총장과 엄상현( " 세 번째) 중부대 총장이 19일 ‘지역상생형 혁신비즈대학’을 구성·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청운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중부대학교와 ‘지역상생형 혁신비즈대학’을 구성·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공유대학 교육 시스템 개발과 산업혁신형 공동 교육과정, 취업연계 현장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관련 협약기관과 기관 정보 공유, 대학 간 학사제도 개방, 학점 교류와 공동학위제, 혁신 비즈니스 연계 및 축산업 등과 관련한 맞춤형 온·오프라인 교과·비교과 강의 개발 협력 등 지역상생형 혁신비즈대학을 구성·운영하게 된다.

청운대에 따르면 양 대학은 지역대학 간 특화역량 공유와 고등교육의 질 향상, 사회와 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고, 양 대학의 발전과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해 대학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박두경 청운대 국가사업지원단장은 “양 대학은 서로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하고, 교과‧비교과 연합교육과정을 개설해 학업의 질과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공유가치 창출형 공유대학 플랫폼협력체를 구성할 것”이라며 “학령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 등 시대적 변화로 인해 당면한 위협과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고 발전해 나가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