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대,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통해 취업 우수 대학으로”
연암대,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통해 취업 우수 대학으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7.1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LG화학 등 LG 계열사에 25명 취업
연암대 학생들이 ‘LG계열사·관계사 취업 준비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연암대 제공
연암대 학생들이 ‘LG계열사·관계사 취업 준비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연암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최근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 학생, 졸업생들이 LG화학 등 LG계열사와 관계사에 취업하면서 연암대가 취업 우수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15일 연암대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축산계열 1명, 스마트원예계열 2명, 동물보호계열 8명(졸업생 2명 포함) 등 총 11명이 LG계열사와 관계사에 취업했다. 이들은 오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LG화학 본사를 비롯해 전국 사업장에서 사무, 연구지원, 비서, 영업지원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이번 성과로 2021년 상반기에 LG계열사와 관계사에 취업한 인원은 총 25명으로 확대됐다. 2016년부터 총 191명이 LG계열사와 관계사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연암대는 취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방편으로 LG계열사, 관계사 취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6년부터 LG계열사 취업설명회(캠퍼스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LG Day’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LG계열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LG계열사 및 관계사 취업 준비반’(이하 LG취업반) 참여 인원을 별도로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연암대는 올해 2학년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LG취업반 21명을 선발하고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거 채용의 성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하고 있다. ‘LG취업반’ 21명 가운데 9명의 학생이 이번 LG화학 채용에 지원했으며, 8명이 합격하는 우수한 합격률을 나타냈다. 

‘LG취업반’은 매 학년 초, 30명의 소수정예 인원을 선발하고 참여자의 희망직무를 토대로 사무지원 분야, 생산기술 분야, 영업전문 분야, 고객상담 분야 등으로 구분해 맞춤형 취업지원을 제공한다. 

참여 학생들은 ▲성격·역량 검사 ▲기업·직무 이해 ▲입사지원서 코칭 ▲실전 면접 연습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본인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하계 방학 기간을 활용한 집중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엑셀, 파워포인트 등 OA능력 향상과 직장예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집중 교육은 LG계열사 업무담당자들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실무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반영할 수 있도록 기획·운영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춘근 연암대 창취업성공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창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LG화학 취업에 성공한 11명의 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낸다”며 “연암대 학생들이 LG계열사를 비롯해 새로운 취업 환경에서 스스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암대는 LG계열사·관계사와 현장실습, 취업지원 등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