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캠퍼스타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정릉스쿨’ 연다
서경대 캠퍼스타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정릉스쿨’ 연다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0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상인 대상, 지역 활성화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행사 마련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역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정릉스쿨’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서경대에 따르면 정릉스쿨은 지역환경 개선, 지역주민과 상인의 역량개발과 문화예술 향유,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프로젝트다.

지난 4월 선발된 9개 운영팀이 프로그램을 기획해 7~11월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민들을 위한 교육과 행사를 진행한다.

정릉스쿨은 온라인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서커스활동 ‘온 가족 서커스 놀이터’, 일상 속 친환경 그린뉴딜을 실천하며 브이로그(Vlog)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성북 에코 크리에이터’, 정릉살이 이야기를 글과 사진, 영상에 담아 전시하는 ‘우리동네 이야기 정류장’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개별 상점을 방문해 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관리교육을 제공해 주는 ‘온택 매직 정릉시장’, 희곡 낭독공연 ‘고래랑 연극이랑’, 정릉 일대 문화현장 취재 후 영상 편집과 기사를 작성하는 ‘정릉문화 알리미 기자단’ 등 주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9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정릉스쿨 신청 기간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서경대 캠퍼스타운 블로그(https://blog.naver.com/skucamta/22240762276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을 총괄하고 있는 한정섭 교수는 “운영팀과 서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의 협력으로 지역문화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을 발견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