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 A등급’ 서울사이버대, 오는 13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교육부 평가 A등급’ 서울사이버대, 오는 13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7.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기준 국내 사이버대 교내 장학금 1위
38개 학과(전공) 개설…‘학생맞춤학기제’ 통해 졸업시기 결정 가능
서울사이버대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교육부 주관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에서 2007년, 2013년, 2020년 3회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은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오는 13일까지 202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8일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다양한 입학전형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풍부한 장학금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지난해 기준 국내 사이버대 중 교내 장학금액 1위를 차지했을 만큼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으며, 소득 수준에 따라 국가장학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편입생 지원자는 일반전형과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등에 지원한 후 해당 전형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최대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전형과 장학혜택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나의 전형 찾기’, ‘나의 장학 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대표번호를 통한 학사컨설턴트와 입학상담, 카카오톡을 통한 1대 1 상담도 지원한다. 

서울사이버대는 고품질 강의 콘텐츠 ‘SCU Smart WAVE 4.0’을 통해 시공간 제약없이 모바일 수강과 출석 인정까지 가능한 학습 조건을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1인 1자격증을 지원해 총 8개 대학(학부)의 38개 학과(전공)별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오프라인 특강과 실습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하면 사회복지사와 문화예술교육사, 공인중개사,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등 각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특히 학과별로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돕는 글로벌자격관리센터와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이직 등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코칭하는 커리어코칭센터를 운영 중이다. 

서울사이버대는 또한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졸업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1년 4학기제)를 도입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인별 학업계획에 맞게 졸업시기와 수업연한을 결정할 수 있어 일반학기와 집중학기(하계학기, 동계학기)를 자신의 환경에 맞게 구성하면 학습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 빠른 졸업을 원할 경우 신입학은 평균 3년, 편입학은 1.5년이면 졸업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 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온라인 입학설명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 궁금한 점은 오는 10일 오후 2~4시 진행하는 ‘카카오톡 입학설명회’에서 해소가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202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38개 학과(전공)으로 사이버대 최다 규모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입학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에서 PC와 모바일로 작성해 제출할 수 있으며, 입학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하는 ‘온라인 즉시 제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