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재활의료공학과·노인재활치료학과, 휴카시스템과 업무협약
대구한의대 재활의료공학과·노인재활치료학과, 휴카시스템과 업무협약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재활치료 인력 양성 위한 실습 등 산학협력 증진 협력 약속
장호경(오른쪽) 대구한의대 재활의료공학과 학과장과 김형식 휴카시스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재활의료공학과·노인재활치료학과는 노인재활치료 활용 재활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휴카시스템과 재활치료기기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노인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활치료용 의료기기 공동 개발 협력과 재활로봇 기반의 노인재활치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습, 현장 실무교육 제공 등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한의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행재활로봇을 중점적으로 개발 중인 휴카시스템이 대구한의대의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훈련 프로토콜 개발 경험을 활용해 재활과정의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콘텐츠를 결합한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상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장호경 학과장은 “환자 중심의 최신 재활로봇기술을 이용한 노인재활치료 실무에 관한 실습을 경험하고, 이를 기반으로 재활병원에서 재활의료기술이 활용되는 경험을 함으로써 학생의 성장은 물론 폭넓은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