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학부모 대상 ‘1대 1 맞춤형 상담’ 실시
숭실대, 학부모 대상 ‘1대 1 맞춤형 상담’ 실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7.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형별 상세한 지원 전략 설명으로 입시 궁금증 해소
김영배 숭실대 입학사정관이 ‘2021 학부모 대상 전형 세미나’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입학 전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숭실대 제공
김영배 숭실대 입학사정관이 ‘2021 학부모 대상 전형 세미나’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입학 전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숭실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최근 학부모의 입학전형 이해를 돕기 위한 ‘2021 학부모 대상 전형 세미나’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숭실대 입학처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사전에 신청한 서울·경기·인천 지역 고교생 학부모 50명이 참석했다. 

숭실대 입시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전형에 대한 안내, 지난해 입시 결과 등 상세한 대입정보와 구체적인 사례에 기반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전문 입학사정관-학부모 1대 1 개별 상담’은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학부모 양두석씨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녀가 희망하는 전공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얻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숭실대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17일 온라인 세미나도 개최한다. 5일부터 숭실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 300명에게 ▲2022학년도 수시 모집요강 ▲S-Star(학과 소개 책자) ▲숭실숭실 전형탐구/학종탐구 책자 ▲자기소개서 및 면접 가이드북 등의 입시 자료를 우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조상훈 숭실대 입학처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다수의 입시 설명회와 박람회가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어 안타까웠는데 직접 소통하기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1대 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고교 교사를 비롯해 학부모, 고등학생에게 투명하고 유익한 입시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