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산업체 및 군 위탁 전형 통해 ‘일학습병행’ 직장인 학업 지원
사이버한국외대, 산업체 및 군 위탁 전형 통해 ‘일학습병행’ 직장인 학업 지원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0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14일까지 산업체 및 군 위탁 전형 등에서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취업한 이후에도 배움을 이어나가는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Saladent)’가 늘면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춘 ‘사이버대학교’가 각광받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들이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키우고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을 실현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교육 과 평생교육 차원의 학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에게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여러 기업 및 기관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실무 역량과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콘텐츠 및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스타벅스코리아, LG유플러스, LG디스플레이, KT, 우리은행, 호텔롯데, 제일기획 등 국내 굴지의 기업을 비롯해 법무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검찰청, 경찰청, 소방청, 서울시청, 경기도청,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같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등과 상호 교류하고 있으며, 최근 LG화학, 삼양홀딩스, 씨제이생물자원과도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기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학군 제휴를 통해 육군·공군·해군·해병대 소속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 군인이 대학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자비취학추천을 통한 군 위탁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군 위탁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이 군 생활과 학업 병행을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안정적인 학습환경 마련과 장학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특히 사이버한국외대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맞춤형 지원이나 직관적인 LMS 인터페이스 구성 등 언제 어디서든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는 통합 교육환경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 및 군인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수업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매 학기 개설 교과목에 전공 분야의 석박사급 튜터를 배정하여 학습지원과 학업진도를 관리해주는 ‘튜터(tutor)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습자 중심의 교육서비스와 학습관리 지원까지 뒷받침하고 있어 많은 직장인들이 사이버한국외대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업기간 단축을 위한 집중학기제 및 조기졸업제도, 혹은 학습이나 졸업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최저수강학점제도나 재학연한 제한 폐지 등 개개인의 학습 여건에 맞춰 학업계획을 설계하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 중”이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를 위해 수업료 감면 혜택 등의 장학 지원으로 학비 부담은 낮추고, 다양한 교육 지원을 통해 학업만족도를 높이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국내 및 해외 근로자나 개인사업 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직장인·해외직장인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탁교육 협약이 체결된 기업·기관에 근무 중인 재직자 그리고 직업군인을 위한 산업체 위탁 전형과 군 위탁 전형 운영을 통해 직장인과 군인들을 위한 배움의 기회도 확장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7월 14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580)나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