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LG디스플레이 반도체 전문 인력 52명 합격
영남이공대, LG디스플레이 반도체 전문 인력 52명 합격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 통한 취업 경쟁력 강화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전경. 사진=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전경. 사진=영남이공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LG디스플레이 반도체 전문 인력 채용에 영남이공대 졸업생과 재학생 52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영남이공대는 스마트융합기계계열 25명, 전기자동화과 9명, ICT반도체전자계열 10명, 화장품화공계열 6명, 스마트 e-자동차과 2명 등 총 5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번 채용은 서류전형을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과 인적성검사를 통해 최종 선발했으며, 면접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영남이공대 측은 “이번 LG디스플레이 52명 최종 합격은 실습 위주의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한 인재 육성의 결과”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영남이공대는 대학일자리센터와 기업인재육성지원단의 원스톱 취업 지원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YNC랜선 진로상담, 온라인 자소서 지원, 언택트 면접 컨설팅, 맞춤형 진로 캠프, 랜선 진로·취업 특강 등 비대면 맞춤 취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였다.

이재용 총장은 “코로나19로 취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도교수들의 맞춤형 취업 지도로 LG디스플레이 52명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뤘다”며 “실무 중심 직업교육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 취업환경의 변화 속에서 효과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을 통해 가장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신 트렌드와 학생 중심 교육에 맞춰 2022학년도에 웹툰과, 시네마스쿨, 더모델즈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글로벌외식산업과, 해외사무행정취업과, 스마트팩토리과, 반려동물케어과, 스포츠재활·운동관리과, 청소년복지상담과, 노인요양시설창업과 등 총 11개과를 신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