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학생 작품 구경하세요"
"온라인으로 학생 작품 구경하세요"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0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SW융합학부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 온라인으로 우수과제전 열어
상명대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작품이 온라인 전시되고 있는 학과 홈페이지. 사진=상명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는 융합공과대학 SW융합학부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작품이 지난 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전시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1학기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제작한 최종 결과물 중 우수작을 선발해 공개하는 자리로,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애니메이션전공 우수과제전이다.

학생들의 작품은 학과 홈페이지(https://animation.smu.ac.kr)에서 전시 중이며, 이번 학기에 진행된 ▲게임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1 ▲드로잉&페인팅 ▲애니메이션스토리텔링 ▲영상MatchmovingCGI 등의 전공과목 중 선정된 작품이다.

지난해 첫 신입생을 선발한 애니메이션전공에서는 ‘게임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강의가 올해 1학기 처음 개설돼 운영됐고, 이번 전시는 지난 1학기 수업을 통해 발생한 첫 번째 결과물이다.

상명대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게임엔진과 같은 실감 콘텐츠 제작 툴(Tool)을 다루는 것이 필수적인데, 이번 학생들의 결과물은 상당히 우수했다는 평가다.

조옥희 애니메이션전공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생들이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훌륭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매 학기 전공수업을 통해 발생한 과제물을 전시할 계획이고, 코로나 상황이 끝나면 오프라인 전시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