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매향여자정보고와 지역인재 양성 위해 협력
수원여대, 매향여자정보고와 지역인재 양성 위해 협력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3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전문대 간 직업과정 구축 통해 양질의 여성 인력 양성”
(왼쪽부터) 수원여대 강현응 입시홍보처장, 이광용 부총장, 장기원 총장, 매향여자정보고 방병일 교장, 김숙경 교감, 김달호 인문교육 부장이 지난 29일 연계교육과정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여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는 지난 29일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연계교육과정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교는 이날 협약식에서 ▲연계교육과정 협약학과 운영 ▲실험실습실 공동 활용 ▲공동작품전시회 개최 ▲각종 정보 및 지식 교환, 공동교재 개발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특히 특성화고의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과정에 전문대학의 이론 응용 능력, 실무‧실기 교육 노하우를 접목시켜 완성 직업과정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고도 수준의 여성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매향여자정보고 학생들은 2023학년도부터 수원여대 간호학과, 세무회계과, 융합콘텐츠과 방송콘텐츠전공, 융합콘텐츠과 VR콘텐츠전공, 패션마케팅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외식조리과에 연계교육 특별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게 됐다.

장기원 총장은 “특성화고-전문대학 간 직업과정 구축을 통해 우수한 여성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양 교육기관이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