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경남 창원에서 ‘2021 학부모 진학콘서트’ 개최
숙명여대, 경남 창원에서 ‘2021 학부모 진학콘서트’ 개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6.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3일 경남도교육청 별관...선착순 100여명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학과 소개, 질의응답 등
숙명여대 제1캠퍼스 정문. 사진=숙명여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2021 학부모 진학콘서트(경남 창원)’를 오는 7월 13일 경상남도교육청 별관 3층 공감홀에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 진학콘서트는 지리적으로 서울에서 먼 지역에 학교가 직접 방문해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장에서 질의응답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형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사교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된 이 행사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교생과 졸업생 등 수험생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숙명여대는 지난해부터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학콘서트를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학과 소개 ▲2022학년도 대입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안내 ▲Q&A 톡톡(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며 입학 부처장, 입학사정관, 학과 교수 등이 참여해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학 콘서트 참가는 사전 신청자 선착순 100여 명에 한해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30일 오전 10시부터 7월 8일 오후 5시까지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sookmyung.ac.kr/) ‘공지사항’ 페이지에 기재된 네이버 폼(http://naver.me/FjoYrSV2) 접수 양식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신청 건당 학부모 1인만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들은 숙명여대가 제시하는 철저한 방역 체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 행사 당일 발열 체크 시 기준 체온을 초과하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학부모 진학콘서트로 학부모들은 숙명여대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받을 뿐만 아니라, 동문 교수의 학교 및 학과 소개 등 생생한 입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며 “질의응답 시간인 Q&A 톡톡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며 입시에 필요한 총체적인 노하우를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