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별 진로가이드 영상 제작
가톨릭관동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별 진로가이드 영상 제작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6.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중순부터 각 학과 홈페이지 통해 영상 확인할 수 있어
가톨릭관동대 학생들이 학과별 진로가이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황창희)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가이드 책자 와 이북(e-book) 제작에 이어 학과별 진로가이드 영상을 제작하고 수험생 대입진로 선택에 활용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월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진로가이드 ‘행진(행복한 진로)’을 이북으로 제작해 47개 학과 홈페이지와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활용한데 이어 5월부터 학생뿐 아니라 대입 수시전형과 정시전형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을 위해 학과별 진로 동영상 제작을 하고 있다.

진로 동영상은 2022학년도 대입 신입생 모집단위 학과별로 제작되며, 학과별 특성을 담기 위해 학과 교수와 학생들의 인터뷰, 전공강의실과 실습실을 배경으로 한 학과활동, 졸업 후 진로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활동과 전문 배우들의 연기까지 더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현재 학과 인터뷰까지 완료됐으며, 하계방학 중 촬영과 제작을 완료해 수시전형을 앞둔 8월 중으로 각 학과 홈페이지에 완성작을 올릴 예정이다. 가톨릭관동대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8월 중순부터 각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가톨릭관동대 관계자는 “진로가이드 이북과 동영상을 통해 수험생과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설정과 커리어 개발에 도움을 받아 각자의 행복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