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간호학과,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 종료
호남대 간호학과,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 종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6.2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고등학생 1, 2학년 20여 명 대상
‘간호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주제
호남대 간호학과가 광주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1, 2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공작소’ 전공체험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남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호남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3일 대학 건학관에서 광주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1, 2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공작소’ 전공체험과정을 진행, 4주 일정의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사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고등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설계를 돕고 전공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공에 관한 이해도와 흥미를 높이기 위해 지난 2일부터 16차시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 탐색을 시작으로 간호학과의 다양한 학습과정을 강의 및 실습을 통해 미리 체험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강의를 듣고, 심폐소생술 및 보호구 착·탈의 등 실습과정을 통해 진학에 대한 설계를 구체화했다.

호남대 간호학과는 실무형 전문 간호인력 배출을 목표로 다년간 임상경험을 갖춘 분야별 간호학전공 교수진과 최첨단 기자재를 갖춘 전문실습교육, 대학병원 임상실습 등을 연계해 체계적 전문교육을 실시, 2017년부터 5년 연속 간호사 국가시험 전원 합격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