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청년창업포럼
연세대·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청년창업포럼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6.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온·오프라인 토크콘서트로 청년 창업에 관한 소통 이어져
연세대·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지난 23일 서울시와 서대문구 캠퍼스타운사업으로 추진한 2021 청년창업포럼 현장. 사진=연세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연세대학교·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지난 23일 서울시와 서대문구 캠퍼스타운사업으로 추진된 ‘2021 청년창업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2021 청년창업포럼’은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에게 기업가 마인드 함양과 창업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청년 CEO 특강과 토크콘서트로 구성된 포럼이다. 총 180명이 사전 접수했으며, 오프라인 참여는 20명 선착순 접수로 3일 만에 마감됐다. 유튜브 라이브 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청년창업포럼 청년 CEO 특강에서는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가 ‘학생 창업가에서 100억 원대 사업가로’를 주제로 청년들에게 현실적 조언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한국 최초 비건(vegan) 화장품 멜릭서의 이하나 대표가 비건 K-뷰티사업에 대한 창업 스토리를 공유했으며, 창업 선배로서 청년들과 질의 응답했다.

이후 열린 토크콘서트에는 초청된 연사들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가 사회자로 참여했다. 사전질문 질의응답 후 온·오프라인 실시간 Q&A에서도 참여자들은 질문을 통해 창업 어려움 극복 방법부터 팀 빌딩, 팀원 간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창업문화 방향까지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청년들의 열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 및 서대문구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