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경영대학, 한호종 유카로오토모빌 회장으로부터 발전기금 기부받아
동아대 경영대학, 한호종 유카로오토모빌 회장으로부터 발전기금 기부받아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6.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자동차산업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연구 아이디어 많이 나올 수 있길 기대"
한호종(오른쪽에서 두 번째) 유카로오토모빌 회장과 이해우(왼쪽에서 두 번째) 총장, 김현준(맨 오른쪽) 경영대학장, 김대경 대외협력처장이 지난 22일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한호종 유카로오토모빌 회장이 경영대학 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한 다우이스트 기프트(DAUist Gift) 고액 릴레이 기부 제37호 주자로서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아대 경영대학 다우이스트 기프트 고액 릴레이 기부는 졸업생이나 기업인의 도움으로 보다 좋은 교육환경에서 ‘다우이스트(DAUist, 동아대 경영인)’를 길러내기 위한 프로젝트다.

1988년 동아대 생명자원과학대학 천연섬유학과를 졸업한 한 회장은 올해 동아대 경영대학원 MBA(경영학석사) 55기 회장으로 동아대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자동차 세일즈맨에서 시작해 30여 년간 업계에 몸담아온 그는 현재 부산·경남 아우디·폭스바겐 공식 딜러사인 유카로오토모빌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시설 지원과 교육실습용 차량 기증 등 사회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2일 승학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한 회장은 “모교를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한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미래 자동차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연구를 위한 아이디어가 대학에서 많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릴레이 기부소식이 학교 전체에 좋은 기운을 많이 준다”며 “정기 기부 활성화 외에도 학교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한 재정 확충에 노력하고, 대학과 기업, 지자체가 상생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