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전문성 강화 위한 ‘1인 1자격증’ 취득 지원
서울사이버대, 전문성 강화 위한 ‘1인 1자격증’ 취득 지원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문화예술교육사 등 다양한 자격증 지원 프로그램 마련
서울사이버대 한 교수가 비대면 강의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해 38개 학과별로 ‘1인 1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오프라인 특강을 운영하고, 실습이 필요한 학과는 현장실습까지 지원한다.

21일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사회복지대학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예정)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사 1급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특강과 온라인 모의시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대학 아동복지전공은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전공과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을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뷰티디자인학과는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미용사 종합면허증 획득이 가능하며, 문화예술대학의 피아노과와 문화예술경영학과, 성악과, 실용음악과는 필수 교육과정 5과목을 이수하면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다.

심리·상담대학의 상담심리학과는 청소년상담사 3급, 임상심리사 2급 등 주요 자격증 준비를 위해 면접시험 특강과 상담·임상 관련 기관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공인중개사와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등 8개 학부 38개 학과별로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서울사이버대는 특히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돕는 ‘글로벌 자격 관리 센터’와 취업을 지원해주는 ‘커리어코칭센터’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대학 생활을 도와주는 SCU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07년과 2013년, 2020년 교육부 주관 원격대학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특히 학생이 졸업시기를 스스로 정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1년 4학기제)를 최초로 도입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은 일반학기와 집중학기를 자신의 환경에 맞는 수업 패턴으로 구성해 수강할 수 있다. 빠른 졸업을 원할 경우 신입학은 평균 3년, 편입학은 1.5년이면 졸업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는 대학 정보공시 알리미 2020년 기준 장학금 혜택금액 170억원을 기록할 만큼 장학금 제도도 다양하다. 성적우수자를 위한 성적장학금과 군인, 직장인, 개인사업자 등을 위한 전형을 갖춰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중 최다 규모인 38개 학과(전공)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입학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작성하고 ‘온라인 즉시 제출 서비스’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