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배운 지식으로 봉사해요”
학교에서 배운 지식으로 봉사해요”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6.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서비스러닝 통해 학습-봉사 연계 앞장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학생들이 소비자행동론 최종발표회에서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가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서울시립대에 따르면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대학 역량을 공공성 확대에 힘쓰고자 2015년부터 서비스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이란 ‘봉사활동(Service)’과 ‘학습(Learning)’이 결합된 형태의 교수학습법으로, 수업에서 배운 전문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현장에 적용하는 실습을 통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지난 15일에는 올해 1학기에 진행됐던 세무종합설계와 소비자행동론 최종발표회가 열렸다.

세무종합설계 최종발표회에서는 서비스러닝에 참여한 세무학과 학생 7명이 기업에 방문해 세무 고충을 듣고 안내한 종합적인 세무설계 전략을 발표했다.

소비자행동론 최종발표회에서는 경영학부 29명 학생이 동대문구 내 영세기업을 방문, 기업의 주력 사업 특징과 컨설팅 요청사항을 듣고 도출한 기업 맞춤형 마케팅 방안을 제안했다.

이재준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서비스러닝은 대학 자원을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좋은 예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러닝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