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경북대,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6.1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영주권 강화 위한 교육·홍보 활동 협력
홍원화(오른쪽) 경북대 총장과 서영득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장이 독도 영주권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경북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는 16일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와 독도 영주권 강화를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대에 따르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독도·독도의용수비대 관련 학술연구와 학술행사 공동 협력 ▲국내외 홍보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념관 특별기획전시에 필요한 독도 자연생태 연구자료 제공 ▲기타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는 독도의용수비대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지난 2008년에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홍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독도 관련 자연 생태 공동 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독도사랑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설립된 경북대 울릉도․독도연구소는 ‘우리 땅 독도, 과학으로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독도 생태 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문화재청 및 경북도와 지난 2005년부터 독도천연보호구역 모니터링사업을 수행했으며, 2016년에는 교육부 지정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로 선정된 바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