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간호학부,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신성대 간호학부,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인증은 인증평가 최고등급
신성대 간호학부 교수와 학생들이 실습수업을 하고 있다. 사진=신성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간호학부가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1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 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 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해 공식적으로 확인, 인정하는 제도다.

지난 2012년 2월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은 대학 졸업자에 한해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자격이 주어지고 있다. 인증지표는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과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28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신성대 간호학부는 지난 1996년 간호과로 출발해 2011년에 정규 4년제 학과로 승격됐으며, 간호사 면허증 100%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간호학부는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의무화와 입학부터 취업까지 지도교수제, 튜터링, 연구논문 작성, 미국간호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각종 정보 제공 등 전문직 간호사로서 역량 함양을 통해 매년 90%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김미혜 간호학부장은 “대학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과 한마음으로 평가 준비에 최선을 다한 학부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국내외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부응해 간호전문직에서 요구하는 간호사 핵심역량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