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 ‘평생학습 도구 마인드맵’ 특강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 ‘평생학습 도구 마인드맵’ 특강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1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맵 관련 4개 강좌 진행
임경희 강사가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도구 마인드맵’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사진=숭실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평생교육상담학과는 최근 임경희 강사를 초청해 ‘평생학습 도구 마인드맵’ 특강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1강 ‘마인드맵? 뭐지? ▲2강 ‘마인드맵은 평생학습의 도구’ ▲3강 ‘요약 정리 마인드맵’ ▲4강 ‘무릎 딱지 읽고 독후감 마인드맵’ 등 4개 강좌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임경희 강사는 마인드맵 관련 논문을 집필하고 현재 가톨릭대 평생교육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1강에서는 마인드맵의 정의와 장점 및 순기능, 마인드맵의 요소와 조직 원리, 마인드맵 작성법, 마인드맵핑 팁, 마인드맵 피드백 등에 대해 다뤘으며, 2강에서는 평생학습도구에서의 마인드맵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3·4강에서는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상실의 5단계’를 활용한 요약정리 마인드맵 작성 연습, 도서 무릎 딱지를 읽고 독후감으로 생각 정리 마인드맵 작성 연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를 기획한 숭실사이버대 윤혜순 평생교육상담학과장은 “학생들이 마인드맵을 익혀 보다 풍성하게 사고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며 “4차 산업혁명 속 급격한 사회환경교육 변화에 대응하는 융합인재의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교육과 상담 융합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는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등 국가자격증과 다문화사회전문가, 교회교육사 총장 수료증, 방과후아동지도사, 학습코칭지도사 등 민간자격증을 동시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지도상담, 진로코칭상담, 서비스교육경영, 교회교육전문가, 다문화사회전문가 과정 등의 특화과정도 운영하는 등 탄탄한 네트워크로 교육·상담 융합전공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 취업연계 위주 수업과 함께 1대 1 선배 멘토링, 감성 코칭, 다중지능과 진로, 액션러닝, 하브루타 교육, 방과후교육, 덴마크교육, 대안학교 등 다양한 경력개발 릴레이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학업·진로·장학금 관련 지도교수상담제를 운영하며 국가장학금과 학교장학금 합산으로 상당수의 학생들이 전액무료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는 지난 1일을 시작으로 오는 7월 9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원서접수를 받는다. 지원자들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모집 요강을 참조해 입학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입학생들은 교내 특화 혜택인 평생 무료 수강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 중 모든 학과의 과목을 무료로 듣고 졸업 후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수강하는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입학혜택과 모집요강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입학상담처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