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평생직업교육과정 '동계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조선이공대, 평생직업교육과정 '동계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6.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 기여, 지역민의 동계스포츠에 대한 갈증 해소"
조선이공대가 지난 5일과 12일, 13일 진행한 평생직업교육과정 ‘동계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선이공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지역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빛고을직업교육거점센터를 통해 평생직업교육과정을 진행한 가운데 올해 신설된 ‘동계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이 지난 5일과 12일, 13일 3회에 거쳐 성료됐다고 14일 밝혔다.

‘동계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은 일자리연계 및 생활체육 활성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12일 오전에는 박재민 KBS올림픽 스노보드 해설위원이자 대한스키협회 스노보드 심판위원장이 스피드·묘기종목 계열 스노보드 경기 심판법에 관해 특강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심판으로 활동한 김우식 상임심판이 ‘스노보드 심판 자격증 연수과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번 교육 참가자들은 ‘동계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 이수 후 자격검정을 통해 대한스키협회 스노보드 심판 2, 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조순계 총장은 “평창동계올림픽 이후로 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들의 동계스포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전했다. 

조선이공대는 지난해 교육부가 주관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유형(후진학 선도형)에 선정돼 다양한 평생직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직업교육과정 35개 강좌가 이뤄지고 있으며, 평생직업교육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수업료, 교재비, 재료비 등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