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제과제빵커피전공, 취업역량 강화 위한 자격교육 실시
대림대 제과제빵커피전공, 취업역량 강화 위한 자격교육 실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6.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크 데코레이션 교과목 수강 학생 대상…학생 수요조사 결과 반영, 추진
데코레이션 교과목을 수강한 대림대 학생들이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 교육과 시험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대림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대림대학교(황운광 총장)는 최근 호텔조리제과학부 제과제빵커피전공학과가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 교육과 시험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대림대에 따르면 자격교육은 케이크 데코레이션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추진됐다.

제과제빵커피전공은 파리크라상과 뚜레주르, 아티제, 커피빈 등 다방면의 산업체와 취업약정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창의융합 전공동아리 활동과 산업체 연계 캡스톤디자인 실습, 졸업 작품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하는 창의력과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협업능력 등 인성 부문 교육도 하고 있다.

제과제빵커피전공은 학생들의 제과제빵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학기 또는 방학 중에 자격교육과 특강을 하고 있으며, 정규 수업과 연계해 자격취득의 길도 열어주고 있다.

전공과 관련해서는 베이커리 위생관리사와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 바리스타, 와인 소믈리에, 컴퓨터 활용 자격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제과제빵커피전공은 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기르고, 취업클리닉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하도록 지도하며, 면접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모의 면접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 전공 내 슈가크래프트와 델리플러스, 바리스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대외 경진대회에 출전하는 등 학생들의 다면적 능력을 입체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김태현 교수는 “우리 학과는 교수들이 학생들의 역량을 지식과스킬, 태도 3가지로 측정해 부족한 측면을 채울 수 있도록 커리어 로드맵을 만들어 밀착 지도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베이커리 카페산업을 이끌 고급인력을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