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동의대·한국해양대, 예비·신규 창업자 공동 창업교육
동명대·동의대·한국해양대, 예비·신규 창업자 공동 창업교육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6.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역 3개 대학 연합해 교육과정 공동 운영
예비·신규 창업자에게 효율적 교육 제공
동명대와 동의대, 한국해양대 등 3개 대학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이 지난 10일 예비·신규 창업자에 대한 공동 창업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동명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동명대와 동의대,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0일 예비·신규 창업자에 대한 공동 창업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 3개 대학 산학협력단은 2021년 부산특구이노폴리스캠퍼스지정·육성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공공기술 기반 기술혁신 창업기업 촉진과 연구소기업 설립, 프로젝트 랩을 통한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와 후속 지원으로 부산지역 내 기술기반 신규 일자리 창출 확대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3개 대학은 이날 예비·신규 창업자를 위한 공동 교육과정, 창업에 대한 입문·공통·심화 등 3개 트랙 교육으로 나눠 대학별로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운영할 것을 협의했다. 또 예비·신규 창업자를 모집해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입문교육은 한국해양대, 공통교육은 동의대, 심화교육은 동명대가 주관해 운영하기로 했다.

정기호 동명대 산학협력단장은 “대학별로 창업교육을 운영하는 것보다 부산지역 3개 대학이 연합해 대면·비대면 교육과정을 공동 운영함으로써 예비·신규 창업자들에게 효율적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