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스포츠재활복지학과, ‘집콕시대 홈트 특강’ 실시
숭실사이버대 스포츠재활복지학과, ‘집콕시대 홈트 특강’ 실시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6.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통해 ‘홈트 특강’ 공개
오는 7월 9일까지 2021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숭실사이버대 스포츠재활복지학과의 ‘스쿼트, 아무렇게나 하지 마세요!’ 특강 모습. 이지혜(오른쪽)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 선임연구원이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숭실사이버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스포츠재활복지학과는 지난 2일 이지혜 장애인직업안정연구원 선임연구원을 초청해 ‘홈트 특강’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특강은 코로나19로 홈트족과 홈트 관련 콘텐츠가 증가함에 따라 잘못된 정보·자세 등으로 인한 상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객 강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 강사이자 장애인 인식개선·재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혜 연구원은 정확한 재활과 운동방법에 대해 특강했다. 

해당 특강을 기획한 정희영 스포츠재활복지학과장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의 활동시간이 늘어나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진 가운데 부정확한 정보를 통한 운동은 상해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는 학과생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유튜브에 홈트 공개 특강 시리즈 가운데 2편인 ‘스쿼트, 아무렇게나 하지 마세요!’ 강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한편 스포츠재활복지학과는 숭실사이버대의 4년제 정규학과로 스포츠재활복지학사와 전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건강·스포츠의학, 스포츠산업·공학, 스포츠경영·마케팅, 스포츠 전문지도자·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미래융합형 전문심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재활치료사, 스포츠 에이전트, 노인 스포츠 지도사, 사회복지관 스포츠복지전문가 등 스포츠복지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등록금은 오프라인 대학의 4분의 1 수준이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100% 온라인 수업이 이뤄져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환경에서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학생들은 국가장학금, 풍부한 교내 장학 혜택과 위탁교육 협약지역 및 기관 대상 등록금 감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재학 중 23개 전 학과의 모든 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 무료 수강 특권도 주어진다. 

숭실사이버대는 오는 7월 9일까지 스포츠재활복지학과 등 23개 학과 2021년도 2학기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 및 숭실사이버대 입학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